본문 바로가기

핫피플

유투버 지기TV (운지기 몸, 나이, 키, 아내, 떼아블리)

안녕하세요, 행투더복ing입니다.


혹시 운동유투버 지기TV를 아시나요?


말왕, 키다리형, 지피티 등과 함께 운동 유투버 1세대로 유명해진 사람 중 한 분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지기tv 이전에, "누구나 할 수 있다,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직장인 운지기입니다."

'운동하는 직장인'이라는 의미의 '운지기'로 유투브 활동을 하셨었죠.


당시 지피티님과 함께 구독자 1만여명이 채 되지 않았을 때부터 봤었는데, 어느새 이렇게 두 분 모두 대형 유투버로 이름을 알리시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오늘은 그런 지기tv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지기 님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구독자 수가 많아지면서 컨셉이나 방송에서 보여지는 모습이 달라졌는데 그 부분도 함께 보시죠)


유투브 채널명: 지기tv (과거: 운지기)


본명: 임동규


나이: 1991년생


키: 177cm


가족사항: 아내와 딸 1명

(이름: 임세아, 구독자들에게 떼아로 불리며, 지기tv에서 몇번 모습을 보이다가 인기가 많아져, '떼아블리'라는 유투브 채널이 별도로 생김)

아내 분과는 학생 때 만나 어린 나이에 일찍 결혼하셨다고 합니다.


학교: 나사렛대학교 특수체육학과 졸업


군대: 해병대 병장 만기 전역


거주지역: 인천


특이사항: 어린 나이에 핫도그 및 청과물 등의 사업을 한 경험이 있음 (*관련 영상 추천 맨 하단 참고)


우선 과거의 운지기 시절, 지기tv의 초기 영상은,

주로 '직장인으로서 운동하는 일반인'의 모습으로, 자신과 같이 직장에 다니며 혹은 일을 하며 헬스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운동에 대한 꿀팁, 운동 루틴, 다이어트 꿀팁, 식단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성격의 영상이 전부였죠.


이후 네추럴대회 출전을 준비하며 찍은 대회 도전기 영상과, 일반 직장인 내추럴로서 ICN 프로를 얻게된 결과물로, 개인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큰 감명과 동기부여를 주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때쯤부터 채널의 성격이 비슷한 지피티님과 만나서 함께 영상도 찍기 시작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이 시점에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봤던 컨텐츠로, '배 나온 회사원 친구 몸짱 만들기'로, 배회친구 님이 출연했었죠. 실제 친한 친구와 영상을 찍으면서 나오는 현실 찐친의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웃음, 그리고 배회친구 님이 실제로 몸이 좋아지는 모습을 보여주며 동기부여까지 전달됐던 성공적인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이후에 사랑스러운 딸 떼아가 태어나고 영상에 출연하기 시작하면서, 여성 구독자 비율이 급격하게 늘어나게 되었죠.

구독자 수가 늘어나게 되면서, 지기님은 고민 끝에 다니던 회사를 퇴사하고 하고 싶은 공부를 하면서 전업 유투버로서 활동하게 됩니다.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여러 방송,매체에도 출연하시게 되면서 전업 유투버로서 활동을 활발하게 하시는데요,

지금의 간혹 유머스러운 컨셉이 잡힌데에는 라임라잇 크로스핏의 까로님을 만나면서부터였다고 생각합니다.

평소 성격이 낯을 많이 가리고 먼저 쉽게 잘 다가가지 못하는 성격이라고 말씀하신 운지기님에게, 합방 이후에 적극적으로 다가가 친해지게 된 까로님.

까로님과 함께 자주 만나고 함께 영상도 찍으면서, 낯을 가리고 조심스러워 하던 모습이 보였던 과거의 운지기님이, 이제 보다 편해져서 말씀도 많아지시면서 영상 자체에 재미있는 모습이 많이 나오게 됐습니다. (Ex. 그런말 아십니까? 명언지기, 쌉지기)


정말 모든 일이 하나씩 퍼즐이 맞춰지듯이 진행된 것 같은데요,

떼아의 출생 - 퇴사 - 까로와의 만남 - 숨겨져 있던 유머스러운 모습 발견 - 화룡정점의 가짜사나이에 이어 가짜파이터까지

가짜사나이 속의 모습은 워낙 많은 분들이 보셨을테니 여기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유명해지기 전 과거와 현재 운지기님의 차이점을 궁금해 하실만한 분들을 위해 작성해보았습니다.)


여러분, 그런 말 아십니까?

준비된 자만이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다


물론 운도 많은 영향을 끼치는 것이 인생이지만,

개인적으로 운지기님의 과거부터 현재를 보면, 정말 그런 말이 맞다는 것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무슨 일을 하든, 목표를 위해 성실하고 착실하게 꾸준히 노력한다면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운지기님이였습니다.

물론 그 바탕에는 운지기님과 같이 바른 인성이 기본적으로 내재되어 있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운지기님의 과거부터 유명해진 현재까지의 일대기를 한번 간단하게 요약해봤는데, 어떠셨나요?

저는 항상 핑계 대며 순간 순간을 합리화하며 넘어가기 바빴던 것 같습니다.

사실 몸을 만들고자 운동을 하려 한다면, 유투브에 식단, 운동에 대한 팁이 넘쳐나죠.

마음만 먹는다면, 실천한다면, 꾸준히 실천한다면 반드시 변하기 마련인 것이 몸이라고 생각하는데, 개인적으로 몸이 변하지 않는 이유는 식단을 꾸준히 하지 않으면서, 운동 강도도 충분하지 않기때문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갑자기 반성하며 글을 마무리하게 되었는데, 혹 운동을 오래 했음에도 몸이 왜 그렇게까지 변하지 않을까 싶으신 저와 같은 분들이 계시다면 공감해주실 것이라 생각하며, 모두들 즐겁고 활기차게, 부상 없이 운동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혹시라도 20대의 끝자락 혹은 30대의 시작이신 분들이 이 글을 보셨다면 제가 가장 좋아하는 운지기님의 영상을 1개 추천해드리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지기tv에서 영상 제목 '마지막 20대에 되돌아보는 나의 삶..'을 찾아보시면 많은 생각과 동기부여를 받으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추천드립니다.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투더복ing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