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고구마 100g, 200g 크기별 사진

고구마, 다이어트할 때 간식으로도 좋고 평소에도 자주 즐겨먹는 음식인데요. 본격적으로 식단 관리를 하겠다고 마음먹은 이후부터는 제가 먹는 모든 음식의 양과 칼로리, 기타 영양성분 등이 궁금해지더라구요. 평소엔 모르고 먹었다면 이제 알고 먹고 싶달까.. 그 중에 하나가 바로 고구마인데요. 고구마는 크기가 다 제각각으로 다르고, 그에 따라 무게도 다르고 먹는 양도 달라지기 때문에, '고구마 1개를 먹으면 딱 어느정도 먹는구나' 이게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고구마 크기별로 무게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고구마 100g, 200g 크기별로 사진을 통해 무게를 알아보겠습니다.

고구마 100g
고구마 200g

200g 사진은 딱 정확하게 200g은 안나왔지만 얼추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죠?

 

이외에도, 집에 있는 고구마는 전부 무게를 재봤는데 작은 고구마, 길쭉한 고구마, 뚱뚱한 고무마 등 사이즈별로 무게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100g이 안되는 사이즈의 고구마인데요, 약간 길쭉하게 생긴 고구마인데 두께가 얇다면 100g이 안된다고 볼 수 있겠네요.

길쭉한 고구마

다음은 가장 평균적인 사이즈의 일반적으로 흔히 먹기 편한 고구마 1개의 사이즈가 아닐까 싶은데요, 무게를 재보니 100g이 약간 안되네요.

보통 사이즈 고구마

다음은 뚱뚱한 고구마입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퍽퍽한 고구마라는 느낌을 받는 모양인데요. 요정도로 뚱뚱한 사이즈는 100g정도네요.

뚱뚱한 고구마

이번엔 길이도 길면서 두께도 좀 있어서 뚱뚱한 고구마입니다. 144g으로, 지금까지 잰 고구마 중에 가장 무게가 많이 나가네요. 보통 식단할 때 고구마 150g먹는다고 하면 이 정도 사이즈를 하나 집어서 먹으면 되겠네요.

길쭉하면서 뚱뚱한 고구마

오 이번엔 위의 길쭉하면서 뚱뚱한 고구마보다 좀 더 두께가 있는 사이즈인데, 200g이 넘는 무려 246g이네요. 이 사이즈라면 딱 반으로 쪼개서 먹으면 대충 120g정도 먹는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뚱뚱한 고구마 2

오늘은 사진을 통해 고구마 크기별로, 모양별로 무게가 얼마나 나가는지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고구마의 영양성분이나 효능 및 운동 전에 먹으면 좋을지 등 고구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