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위드코로나 해외여행, 어떤 변화?

정부가 11월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을 시행하면서, 숙박,여행 등의 9개 쿠폰을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정부가 일상회복을 추진함에 따라, 그동안 침체기였던 여행업계에서도 다양한 여행 패키지를 출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위드코로나로 가게 되면서 그동안 가지 못했던 해외여행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해외 노선 운항 재개

항공사의 반가운 해외 노선 재개

대한항공 - 미국 하와이, 호주 시드니, 뉴질랜드 오클랜드 노선을 다시 운행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아시아나항공 -  싱가폴 노선을 주 5회로 증편

티웨이항공 - 사이판, 괌 노선 운행 재개.

김해공항 또한 11월 말부터 미국 사이판과 괌 노선을 새롭게 운행한다고 합니다. 

 

해외여행 패키지

여행업계의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 출시 재개!

인터파크투어의 동남아 휴양지 중심 '허니문 패키지'

* 특징: 양국 간 자가격리 해제 후부터 1년간 원하는 시점에 떠날 수 있게 가격 동결한 상품, 인당 에약금 5만원 판매 중

 

GS샵의 '스페인 & 포르투칼 & 터키 일주 패키지'

* 특징: 백신 접종 완료 후, 22년 3월28일까지 자유로이 이용 가능.

 

CJ온스타일 & 교원KRT의 '유럽 인기 패키지 5선'

*특징: 패키지 여행_스페인 9일, 동유럽3국(독일,오스트리아,체코) 9일, 스위스 8일, 터키 9일, 프랑스 9일.

해당 국가들은 PCR 검사 결과 음성 확인만 되면 한국인은 입국 가능.

 

자가격리 면제

격리 없이 갈 수 있는 나라 늘고 있어

대표적으로 싱가폴이 있죠. 우리나라와 트래블 버블을 체결하여 양국 간에 격리 없이 왔다 갔다 할 수가 있는데요. 최근 태국도 격리 없이 외국인의 입국을 허용했다고 하죠.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PCR 테스트를 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할 땐 완전히 자유로운 여행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필요한 코로나 검사 PCR 음성확인서

해외로 출국 시 코로나 검사 결과 음성 확인서 영문으로 필요

국내 귀국 시에도 해외 현지에서 코로나 검사 후 음성확인서 필요

국내 귀국 후 6일차에 다시 한번 검사 필요

 

백신 접종자의 혜택은?

해외로 나갔다가 국내 귀국 시, 백신 접종자의 경우에만 자가격리를 면제해줍니다. 자가격리를 약 한달 간 경험해본 저로서는 아주 감사한 혜택이긴 한데요. 그래도 음.. PCR 검사가 필요 없는, 그런 완전 자유로운 여행을 할 수 있는 시기가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트래블 버블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그 외에도 백신 접종만 하면 격리 없이 자유롭게 여행 가능한 국가는 어디일지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