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자가격리 호텔 후기

자카르타 호텔에서 자가격리 한 후기를 정리해보겠습니다. 2021년 4월, 한국에서 자카르타 입국한 이후에 총 5박6일을 자가격리 했는데요. 인도네시아의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규정은 입국하자마자 무조건 5일을 한 호텔에서 격리하는 것이랍니다. 자가격리 호텔 리스트가 따로 있는데, 보통 리스트에 있는 호텔 중에서 자신의 기존 자카르타 거주지와 가까운 곳에 있는 호텔을 많이들 선택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 현재 코로나 상황에서 인도네시아는 워킹비자(KITAS)가 없는 외국인은 입국 자체가 불가합니다.

공항에서 호텔까지는 어떻게?

자카르타 공항에 도착하면, 사전에 미리 예약해둔 호텔 측에서 픽업 서비스를 오기 때문에 해당 호텔 관계자 분의 안내를 받아서 호텔까지 이동하게 됐습니다. 저는 더 다르마왕사 101 호텔을 자가격리 호텔로 이용했습니다. 4성급 호텔로, 한국인 분들이 자가격리용 호텔로 많이 이용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호텔에서 PCR 테스트 받으러 갈 때마다 보이는 분들이 대부분 한국인들이었어요)

PCR 테스트는 언제?

우선 입국한 당일에는 체크인 후 방으로 안내를 해주고, 바로 다음 날 아침에 코로나 검사 PCR 테스트를 받습니다. 체크인할 때 다음날 몇시쯤 테스트 받을거라고 알려주더라구요. 혹시 체크인 때 안알려주더라도, 그냥 방에서 쉬고 있으면 리셉션에서 전화해줘서 이제 테스트 받으러 내려오라고 안내해줍니다. 검사는 총 2회 실시하는데, 입국하고 난 다음 날 1번 그리고 체크아웃 전 날 1번 진행됩니다. 여담이지만 한국에서 검사 받았을 때 굉장히 아프게 쑤셔 넣었던 검사관들이 계셨던 반면에 여기서의 검사는 굉장히 스무스하게 안아프게 천천히 해줘서 좋았습니다ㅎㅎ

호텔 시설은 어떤가?

제가 묵었던 일반 디럭스 룸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생각보다 방 크기가 널찍해서 좋았습니다.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디럭스룸 기준 방 사진
TV 및 책상

TV로 유투브도 볼 수 있더라구요ㅎㅎ

침대에서 바라본 바깥 뷰

바깥 뷰도 나름 괜찮았던 것 같아요. 자카르타 바깥을 보면서, 특히 비가 올 때 뷰가 멍때리면서 좋았습니다ㅎㅎ

 

옷장 및 에어컨

천장 위에 보이는 게 에어컨인데 잘 작동되고, 일단 다른 인도네시아 호텔에선 에어컨을 통해서인지 담배 냄새가 난 적이 있었는데 여기는 그런 냄새가 안나서 좋았습니다. 옷장 옆에 보이는 거울이 화장실 문이구요.

화장실은 보시는 바와 같이, 충분히 넓고 쾌적했습니다.

화장실 공간이 진짜 생각보다 되게 넓어서 좋았습니다ㅎㅎ

 

샤워실

세면대 옆에 이렇게 샤워실이 따로 있구요. 이제 호텔에서 제공해주는 식사 메뉴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전부 다는 찍지 못했지만, 사진을 보시고 아 이런 느낌이구나 정도는 아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우선 밥은 이렇게 종이로 싸서 주고,, 그 외 야채와 튀김, 그리고 고기에 후식으로 과일에 주스까지. 일단 기본적으로 인도네시아 음식으로 구성되는데 생각보다? 처음엔 못먹을 정도는 아니였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인도네시아 음식을 잘 안좋아해서 그런지 몰라도 별로 기대를 안해서 첫 날엔 나름 잘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른 메뉴인데, 소세지에 핫소스, 볶음밥, 계란후라이, 빵, 그리고 과일에 주스입니다. 거의 이런 느낌으로 계속 반복된다고 보시면 되는데, 저는 한 이틀 받아 먹다보니까 이제 더 이상 못먹겠더라구요. 그래서 룸서비스로 따로 시켜서 먹었습니다. 제가 시켜먹은 룸서비스 메뉴도 보여드리겠습니다.

치킨 BBQ

치킨BBQ 메뉴를 시켰는데, 감자튀김에 야채까지 굉장히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 메뉴를 먹어보고 너무 맛있어서 배고플 때마다 거의 이 메뉴만 시켜서 먹었습니다ㅎㅎ

 

총평을 하자면 더 다르마왕사101 호텔, 자가격리 호텔로 나쁘지 않았다. 별 5개 중 4개정도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론. 아, 호텔 위치가, K마트라는 한인 마트가 조금만 걸어가면 바로 옆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자카르타 자가격리 호텔 후기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봤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혹시라도 더 궁금하신 부분 있으시면 댓글에 적어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