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치킨 브랜드별 칼로리 비교 (교촌치킨,BBQ,굽네치킨 등)

치킨 한마리의 칼로리가 얼마일까요? 국내에는 정말 많은 치킨 브랜드가 있고 다 너무 맛있죠.. 맞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평생 안먹고 살 수는 없는게 치킨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먹더라도 칼로리정도는 알고 먹으면 좋겠죠? 어느 정도를 먹고 있는지는 알고 있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겁니다. 저는 그렇게 믿습니다.

 

자, 그러면 치킨 브랜드별 칼로리가 얼마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후라이드 치킨과 구운 치킨을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양념치킨의 칼로리는 후라이드 치킨의 거의 두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치킨 브랜드 제품명 칼로리
(kcal/한마리)
교촌치킨 교촌 리얼후라이드 순살 1,804
파파이스 8조각 팩 2,131
페리카나 후라이드 1,975
또래오래 오곡후라이드 1,796
비비큐 황금올리브 1,746
네네치킨 후라이드 마일드 1,742
치킨매니아 마일드치킨 1,514
둘둘치킨 둘둘 후라이드 1,028
굽네치킨 굽네치킨 오리지널 960

                                                                                                 자료출처: 한국소비자원

 

 

 

 

굽네치킨 오리지널

국내 프렌차이즈 치킨 중 칼로리가 가장 낮은 후라이드 치킨은 바로 굽네치킨이네요. 다른 브랜드와 달리 구운 치킨이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이건 후라이드 치킨 기준이라는 점! 양념 치킨은 이보다 칼로리가 훨씬 높을 것이라는 점 잊지 말아주시구요. 개인적으로 굽네 볼케이노 치킨을 가끔 즐겨 먹으며 좋아하는데, 칼로리를 생각하면 그냥 후라이드를 먹어야겠네요.

 

파파이스

칼로리 1등은 파파이스 후라이드 치킨이네요. 기름 때문일까요. 파파이스도 맛있던데 고칼로리이니 먹을 때 알고 있어야겠네요. 파파이스 치킨은 작년에 국내에서 영업 종료를 하고 철수했다가 올해 다시 부활한다는 소식이 있던데,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교촌치킨 리얼 후라이드 순살

저는 개인적으로 교촌치킨을 가장 좋아하는데요. 이전에 교촌 후라이드 치킨의 경우는 칼로리가 2,000이 넘어가는 고칼로리였는데, 단종됐더라구요. 그 이후에 나온게 교촌 리얼후라이드 순살 치킨인데, 고칼로이였던 기존 후라이드보다 칼로리가 좀 낮아졌죠. 교촌 후라이드 치킨은 굽네치킨의 거의 2배나 되는 칼로리를 보여주는데요. 1인 1닭을 추구하는 저로서는 교촌치킨을 시켜먹는 날은 다른건 최대한 안먹은 상태에서 먹어줘야겠습니다. 아니면 하체 운동을 하는 날에 섭취하면 괜찮겠네요.

 

여러분의 최애 치킨은 무엇인가요? 주문 전에 칼로리 비교가 궁금하실 때 참고가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